본문 바로가기
여행

[경기] 소요산 등산코스 추천ㅣ코스 총정리ㅣ등산 전 필독ㅣ주소 확인

by 백솔_ 2024. 6.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기도에 위치하고 있는 소요산의 등산코스를 가지고 왔습니다,.

소요산의 특징부터 등산코스까지 정리해 보도록 할 텐데요!

소요산의 '소요'는 '유유자적하다.', '한가롭게 걸어 다니다'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오대산에 있는 소금강처럼 소요산도 산세가 수려해서 경기도의 소금강이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소요산의 등산코스는 6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니

산행의 난이도나 가시려는 목적지에 따라서 코스를 정하시면 됩니다!

코스별 주소도 정리해 둘 테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안전하고 즐거운 산행되시기를 바라며,

소요산의 특징과 등산코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의 또 다른 유명한 산인 북한산, 수락산, 청계산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북한산 등산코스 보러가기

[서울,경기] 북한산 등산코스 총정리ㅣ등산코스 추천ㅣ등산 전 필독ㅣ주차장

안녕하세요!오늘은 도심과 맞닿아있는 특별한 산인 '북한산'에 대해서 알아보고북한산의 등산코스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북한산은 대표적인 코스로 13코스가 있고, 출발지가 서울, 경기

수락산 등산코스 보러가기

[서울,경기] 수락산 등산코스 총정리ㅣ코스별 난이도ㅣ코스별 주소

안녕하세요.요즘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등산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을 것 같은데요!오늘은 서울, 경기에 위치하고 있는 수락산 등산코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수락산은 서울 노원

청계산 등산코스 보러가기

[서울,경기] 청계산 등산코스 총정리ㅣ코스 난이도ㅣ대표 코스ㅣ출발 주소

안녕하세요.오늘은 서울 서초구와 경기 과천, 의왕, 성남에 위치하고 있는 '청계산'을 들고 왔습니다.청계산이라는 이름은 산에서 흘러 내려오는 물이 맑아서 붙여진 이름입니다.청계산은 남북

ㅣ소요산ㅣ

출처=동두천시 문화관광

'소요산'은 경기도 동두천시와 포천시 신북면에 걸쳐있는 산으로,

주봉인 의상대는 587m입니다. 다소 낮은 산이긴 하지만 모든 봉우리를 다 돌면

4시간 이상의 소요시간이 걸리는 산이기도 합니다.

뾰족한 기암괴석들이 봉우리를 이루고 있어서 경관이 좋은 편입니다.

봄에는 진달래와 철쭉이, 가을에는 단풍이 드는 풍경이 아름다워 많은 등산객이 찾는 곳입니다.

소요산의 정상은 의상대이고, 의상대에 오르면 감악산과 국사봉, 왕방산, 칠봉산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소요산은 서울과도 가까운 편이고 소요산역이 있는 만큼 교통이 좋아

많은 분들이 찾는 산입니다.

그럼 이제 소요산의 등산코스를 알아볼까요?

ㅣ소요산 등산코스ㅣ

▶ 종주코스

말뚝약수터에서 시작해 지맥갈림길-동막고개-상백운대를 거쳐 의상대에 도착하는

종주 코스입니다. 소요시간은 약 4시간가량이고 길이는 6.8km입니다.

의상대에 오르는 코스 중 가장 난이도가 높고 경사가 있는 코스입니다.

초급자분들은 난이도가 조금 더 낮은 팔각정 또는 먹쟁이골 코스오 가시거나

동행자와 함께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밧줄을 잡고 가야 하거나 돌을 잡고 오르내리는 구간이 간간히 있으니

장갑을 챙겨가지면 좋습니다.

출발지 경기 연천군 청산면 초성리

▶동막골코스

동막골입구에서 출발해 동막골갈림길-동막고개-상백운대를 거쳐 의상대를 갈 수 있는

동막골코스로 거리 6.6km이고 3시간 34분 정도 소요되는 코스입니다.

난이도는 초, 중급자분들도 도전해 보실 수 있는 코스지만

소요시간이 꽤 걸리기 때문에 충분한 물과 간식을 준비하시고,

컨디션을 잘 확인 후 등산하시길 바랍니다!

출발지 경기 동두천시 평화로 3028-1

▶먹쟁이골코스

먹쟁이골입구에서 시작해 먹쟁이골갈림길-하백운대-상백운대를 거쳐 의상대에 가는 코스로

거리는 5.1km이고 2시간 40분 정도 소요되는 먹쟁이골코스입니다.

의상대로 갈 수 있는 코스 중 소요시간이 짧은 편에 속하는 코스이고

난이도는 동막골 코스와 비슷한 보통입니다.

구간별로 경사가 있는 구간이 간간히 있으니 유의해서 등, 하산하시길 바랍니다!

출발지 경기 동두천시 평화로 3000

▶팔각정코스

소요산역에서 시작해 팔각정-하백운대-상백운대를 거쳐 의상대로 오르게 되는 코스로

소요시간은 2시간 30분이고 길이는 4.8km입니다.

팔각정 코스는 의상대를 오르는 가장 짧은 코스입니다.

또한 소요산역에서 시작하는 코스라 대중교통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코스입니다.

▶자재암코스

소요산역에서 시작해 일주문-자재암-하백운대-상백운대를 거쳐 의상대를 갈 수 있는 코스로

길이는 5.4km이고 2시간 37분 정도 소요됩니다.

이 코스는 의상대를 갈 수 있는 코스 중 가장 난이도가 낮은 코스입니다.

거리는 팔각정 코스보다 기나 경사가 비교적 완만해 초급자분들도

오르실 수 있을 만한 코스입니다.

등산을 많이 해보지 않으셨거나, 무릎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자재암 코스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정상 부근에 경사가 있는 곳이 간간히 있으니 항상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주봉코스

소요산역에서 시작해 일주문-구절터를 거쳐 공주봉을 가실 수 있는 코스로

길이는 3.6km이고 1시간 50분 정도 소요됩니다.

소개드린 코스 중 가장 난이도가 낮은 코스이고, 의상대가 아닌

공주봉을 가실 수 있는 코스입니다.

부담 없이 가벼운 등산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코스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도전해 보실 수 있는 코스입니다.

출발지 경기 동두천시 평화로 2925

그럼 항상 안전하고 즐거운 등산이 되시길 바라며, 글 마치겠습니다!

[경상북도] 소백산 등산코스 추천ㅣ코스 총정리ㅣ등산 전 필독ㅣ주차장 확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상북도의 대표적인 산인 소백산과 주왕산 등산코스를 가지고 왔습니다.일단 소백산의 특징과 등산코스를 먼저 정리해보도록 할텐데요!소백산은 우리나라 산악형 국립공

backsolwebsite.com

[강원도]를 대표하는 치악산 등산코스 추천ㅣ코스 총 정리ㅣ등산인 필독

강원도에는 정말 좋은 산들이 첩첩산중으로 즐비해 있는데요! 오늘은 강원도에 있는 대표 산인 태백산, 치악산, 설악산, 오대산에 대해서 간략한 설명과 함께 등산 코스를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

[서울] 도봉산 등산코스 총정리ㅣ등산코스 추천ㅣ등산 전 필독ㅣ주소

ㅣ도봉산ㅣ안녕하세요!오늘은 서울 도봉구, 경기도 양주시, 의정부시에 위치해 있는 도봉산 등산코스를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높이는 740.2m이고 가장 높은 봉우리는 자운봉입니다.또한 우이령